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 학생자치활동의 장 열려

학생회장단과 교사 90여 명 참석해 학생자치 역량 강화 및 공유

이정욱 기자

2024-04-05 08:43:3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5일 오후, 청사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를 개최했다.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세종시 관내 학교의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되어, 학생자치 역량 강화와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배움을 공유하는 학생회 연합기구다.

 

이번 총회에는 세종시 중고등학교의 회장단, 10기 한울 임원, 각 학교의 학생자치 담당 교사 등 90여 명이 참여해, 학생자치의 활성화와 학생회 운영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성황리의 모임이 됐다.

 

총회는 '한울 소개', '학생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 '학생회장단의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자들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번 총회를 통해 학생회장단으로서의 철학과 원칙에 대해 다시금 고민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총회에 처음 참여한 한 학생은 포용과 나눔, 경청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학생회장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논의를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학생자치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세종의 학생자치 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번 '한울' 총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학생자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