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개최

글사랑 문화공원에서 조경용 꽃 및 야생화 식재로 나눔 꽃밭 조성

이정욱 기자

2024-04-05 07:33:24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이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글사랑 문화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시립도서관의 녹색 환경 조성 및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은수 시립도서관장과 도서관 직원 20여 명은 홍매화, 팬지 등 조경용 꽃 약 100본을 식재하며, 세종시 민간 정원 1호인 ‘목인동 정원’에서 기증받은 캐모마일, 아주가 등 야생화와 전의묘목축제에서 무료로 나눔한 측백나무, 주목 묘목 등을 식재해 나눔 꽃밭을 조성했다.

 

이는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독서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나무 심기 행사 이후에는 도서관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됐다,

 

이는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은수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시민과 함께 글사랑 문화공원을 꾸준히 가꾸어 나가며, 도서관을 정원 속의 도서관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이 독서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세종시립도서관은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