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행정안전부 표창 수상

효율화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으로 인한 행정안전부 표창 수상

이정욱 기자

2024-04-04 16:49:44

 

 
세종도시교통공사, 경영개선 노력으로 장관 표창 수상


[세종타임즈] 세종도시교통공사가 경영개선을 통해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3월 29일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2023년도 경영평가에서 '나'등급 이상을 받은 기관들 중 효율화 실현, 지역경제 활력, 사회적 책임강화, 참여·협력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하여 장관 표창을 부여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2023년에 승객수송인원 1,000만명을 돌파하고, 전국 최초의 대중교통 완전 공영제를 정착시키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특별교통수단 보급률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부패방지·규범준수 통합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의 경영개선을 이루어냈다.

 

세종도시교통공사의 도순구 사장은 이에 대해 "세종시 맞춤형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영개선을 통해 세종시민의 교통편의와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도시교통공사는 미래전략도시 구현을 위해 2024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는 BRT 운행계통 변경, 친환경 버스 확대 도입, 수요응답형 버스 운영개선, 2층 시티버스 노선개발, 어울링 이용활성화, 국가산단 실시설계·보상착수, 공공시설복합단지 개발 등이 포함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