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상반기 산업중대재해 예방 현장점검 실시

학교 안전 문화 확산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노력 강조

강승일

2024-04-04 10:40:48

 

 
충남교육청, 산업중대재해 예방 현장점검 ‘활발’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4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도내 34개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산업중대재해 예방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중대재해 예방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현장점검의 주요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 안내,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방안 교육, 법령 현장 안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의 등이다.

 

천안 신흥초등학교에서 첫 점검을 시작으로, 급식실, 시설창고, 기계실 등을 점검하며 안전보건 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위험기구의 방호조치, 유해위험물질 관리, 근골격계질환 예방 관리, 안전보건표지 부착 여부, 보호구 관리, 위험 작업 시 안전보건 조치 상황 등이 주요 점검 사항이었다.

 

또한, 중대산업재해 예방 업무 담당자에 대한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한 후 안전보건용품을 전달하며, 모든 학교 및 교육 기관의 교직원들이 안전 문화 확산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교육청은 모든 교육 현장에서 안전보건 관리체계가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며,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중대재해 예방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