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청소년 가드너' 체험행사 개최

환경과 식물 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4-04 06:54:59

 

 
폐품 활용한 식물 화분 만들고 환경보호 실천해요


[세종타임즈]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센터 광장에서 식목일을 기념하여 환경과 식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함께 나누는 '청소년 가드너'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에코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는 화분 재활용,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 학습, 멸종 위기 식물 인식 향상을 위한 식물 드로잉월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플라스틱 병뚜껑 2개를 모아 제출하고,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화분이나 화분으로 재가공 가능한 폐품을 지참해야 한다.

 

지난 시범 행사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본 행사는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제상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식물에 대한 존중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에코청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이해 관계자로서 청소년들이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의 자치 활동 및 전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종합청소년수련시설로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가드너' 체험행사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과 시민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에 적극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