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창조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방문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역 콘텐츠 활용한 청년 기업 견학

이정욱 기자

2024-04-04 06:52:5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가 청년들의 창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선진지를 방문했다.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는 4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청년 창업 사례 공유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민관 협력 기구로, 분권형 균형발전정책 지원과 지역 내 혁신주체 간의 연계를 목표로 한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지방시대위원, 세종 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청년 스타트업 대표, 지방시대지원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세종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 기능, 성과, 비전, 추진 전략, 주요 사업 등에 대해 청취하고, 최근 개소한 라이콘타운 세종점을 견학했다.

 

라이콘타운에서는 창업가들이 만든 다양한 상품을 소개받고,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의 육성 과정에 대해 배웠다. 또한, 세종 로컬콘텐츠타운 창업 사례지인 로컬디자인스튜디오 리리, 화양연화, PAL 문화유산센터, 스틸마스프링 등을 방문해 각 기업의 목표와 활동을 살펴보았다.

 

이들 기업은 메이커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발굴, 문화 프로그램 기획, 고고학 기반 공방 및 문화거점 육성, 도자 브랜드 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조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는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 및 성과와 지역 청년들의 창업 사례를 꾸준히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창조 역량을 기반으로 한 지역 균형 발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기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현장 방문은 지방시대위원들이 세종시의 창조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 시설과 인재 육성 과정 등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지방시대위원회를 중심으로 세종시가 미래 전략 수도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