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대전교도소 방문하여 수용자 작업장 견학 및 이전 지원 논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도소 신속 이전을 위한 대전시의 적극적인 노력

강동주

2024-04-03 17:01:20

 

 
장호종 대전경제과학부시장 대전교도소 방문


[세종타임즈]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최근 대전교도소를 방문해 수용자 작업장을 견학하고 교도소 이전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기업인들과의 경제간담회에서 제안된 교도소 수용자의 노동력 활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장 확장의 필요성에 따라 이루어졌다.

 

대전교도소장과의 면담에서 장 부시장은 교도소 수용자들이 생산하는 물품에 대한 지역 업체들의 높은 관심을 언급하며 지역 경제와의 연계 가능성을 탐색했다.

 

또한, 현재 멈춰진 대전교도소의 이전 문제도 중요한 논의 주제였다. 유성구 방동으로 결정된 이전 부지는 예비타당성조사 중간 점검에서 경제성이 낮게 평가되어 추진이 정체된 상태이다.

 

대전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대전교도소의 신속한 이전과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대상 제외를 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있다.

 

대전시의 이러한 노력은 교도소 수용자들의 사회 재활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동시에 교도소의 현대화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관련 기관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도소 이전 문제의 신속한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