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대덕특구 민간연구소 및 핵심 기업 방문으로 상생협력 모색

과학수도 대전의 일류경제도시 비전 실현을 위한 현장 소통 강화

강동주

2024-04-03 15:15:15

 

 
이장우 시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국방반도체·우주항공 분야 협력 논의


[세종타임즈] 이장우 대전시장은 민선 8기의 전환점을 맞이하여 과학수도 대전을 일류 경제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한 비전 공유 및 상생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대덕특구 내 민간연구소 및 4대 전략산업 핵심 기업들을 차례로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대덕특구 입주 기관들의 현장 목소리를 시정 과제에 반영하고, 연말까지 LG에너지솔루션기술연구원 등 10개 민간연구소와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방문지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에서는 양 기관의 홍보 동영상 시청, 건의사항 청취 및 논의, 주요 시설 견학 등으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장우 시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차세대 발사체 사업 단독 협상자 선정을 축하하며, 대전 R&D 캠퍼스가 국내 유일의 발사체 개발센터로 성장하기를 기대했다.

 

이 시장은 또한, 우주항공, 방산 등 시정 4대 전략산업의 연구인력 양성과 사업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전시와 충청권을 대표하는 한화 그룹 간 적극적인 상생 협력관계 구축을 제안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준원 우주사업부장은 이날 논의된 협력사업을 실무자들과 적극 검토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장우 시장의 이번 행보는 대덕특구 내 과학기술 분야의 협력체계 강화 및 미래 시정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전시는 이를 통해 과학수도 대전의 새로운 미래 비전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