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개최 및 결산검사 교육 실시

20일간의 결산검사를 앞두고 전문성 갖춘 결산검사위원 위촉 및 교육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4-03 14:49:53

 

 
세종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지난 제88회 임시회에서 선임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총 10명으로 구성된 결산검사위원단에는 김현미, 김동빈, 김효숙 시의원을 포함한 재정 및 회계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민간위원 7명이 포함되었다.

 

이들은 4월 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결산검사에 참여하게 된다.

 

결산검사 과정에서는 세종시청과 교육청의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채권·채무, 재산, 기금 등의 집행이 관련 법령 및 회계 절차에 따라 적절하게 이루어졌는지 검사하게 되며, 예산 집행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중점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이순열 의장은 결산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위원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꼼꼼한 검사를 당부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효숙 의원은 세종시와 교육청의 예산이 시민을 위해 효과적으로 사용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시정할 부분은 시정하여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촉식 이후에는 세종시의회 의원과 결산검사위원, 의회사무처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산안 심사 전략과 검사의견서 작성 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정화 교수의 강의를 통해 맞춤형 결산 심사 전략과 주요 쟁점 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결산검사와 관련한 활동은 세종시의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