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실현 위해 온종일 아동돌봄 통합지원단 협의회 개최

충남형 늘봄학교를 중심으로 아동돌봄 사회안전망 강화 방안 모색

강승일

2024-04-03 10:21:34

 

 
충남교육청, 사각지대 없는 아동돌봄 실현을 위한 한 목소리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목표로 사각지대 없는 아동 돌봄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충남 온종일 아동돌봄 통합지원단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협의회는 충남교육청, 충남도청,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의 실무 담당자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사회 내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 지원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협의회에서는 온종일 아동돌봄 사업 구상, 광역협의회 구성안, 충남 늘봄학교 사업 공유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다.

 

특히, 충남형 늘봄학교의 운영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 간 교육 격차 해소와 학령인구 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자 하는 계획이 논의되었다.

 

충남형 늘봄학교는 도내 119개교에서 우선 시행 중이며, 2학기에는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충남교육청의 중점 정책 중 하나다.

 

정은영 교육혁신과장은 돌봄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아동돌봄 실현과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관계 기관과의 꾸준한 소통을 강조하며, 충남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전했다.

 

이번 협의회는 충남 지역 내 아동돌봄의 질적 향상과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