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력 회복 위한 예방 중심 감사 활동 연수 실시

교감과 행정실장 1,600명 대상, ‘분야별 지적사례 및 갑질근절 예방’ 중심 연수 진행

강승일

2024-04-03 10:19:29

 

 
충남교육청, 교육 현장 의견 수렴한 예방감사 연수로 만족도 제고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이 교육 현장의 교육력 회복 지원을 위해 4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교감과 행정실장 등 1,600명을 대상으로 예방 중심 감사 활동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별 지적사례 및 갑질근절 예방에 중점을 두어 설계되었으며, 감사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참석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감사담당자의 실제 지적 사례를 중심으로 한 연수 내용이 현장감 있었다고 평가하며, 학교 업무 점검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영택 감사관은 이번 연수가 스스로 점검하는 자율적 내부통제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연수가 교육력 회복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이 교육 현장의 각종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교육력을 회복하기 위해 실시한 예방 중심의 감사 활동의 일환으로, 참가한 교감과 행정실장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및 업무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내실을 다지고 교육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