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컨설팅단 협의회 개최로 학교 지원 강화

늘봄학교 확대 대비 및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 위한 전문 컨설팅 제공

강동주

2024-04-03 09:52:16

 

 
대전교육청, 방과후학교 컨설팅 지원단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2일, 방과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오는 2학기 전면 확대될 늘봄학교의 안정적 안착을 위해 방과후학교 컨설팅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과후학교 컨설팅 지원단은 전문성을 갖춘 교사 25명과 교육전문직원 6명으로 구성되어,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효율적인 방과후학교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 협의회는 2024학년도 방과후학교 컨설팅 운영 내용 공유 및 늘봄학교 지원 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컨설팅, 지구별 및 온라인 컨설팅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의 실효성 있는 현장 지원을 추진하고, 늘봄학교 실무 인력을 컨설팅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함으로써,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방과후학교 컨설팅단 운영이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 모색과 학교 간 소통 강화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대전늘봄학교의 성공적인 확대 운영을 위해 학교 현장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대전시교육청의 이번 조치는 방과후학교와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