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돌봄품질평가 결과 공표로 서비스 품질 강화

아이돌봄서비스 품질지수 가장 우수, 이용자 만족도 전국 평균 초과 달성

이정욱 기자

2024-04-03 08:56:36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사회서비스원이 시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한 '2023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돌봄품질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는 사회서비스 품질관리체계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돌봄서비스 제공기관들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이다.

 

2023년 평가에서는 고객품질평가와 운영품질평가를 포함해 성과영역과 과정영역을 함께 측정하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와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다.

 

자체 평가 결과, 방문형 서비스는 평균 90.6점, 시설형 서비스는 평균 87.2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아이돌봄서비스의 돌봄품질지수가 92.3점으로 가장 우수한 서비스로 평가되었다.

 

이러한 내부 평가 결과는 외부평가에서도 입증되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에서 실시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2023년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이용자 만족도는 93.7점을 기록, 전국 시·도사회서비스원 평균 92.3점을 초과하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2022년 대비 0.8점 상승한 수치로,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평가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4월부터 운영품질평가 결과 및 각 시설의 욕구를 반영한 품질경영컨설팅을 통해 보다 우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명희 원장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든든하고 안전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근거 기반의 품질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촘촘한 품질 관리 체계를 운영하여 고객 감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돌봄품질평가 결과 공표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제공하는 돌봄 서비스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의지를 보여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