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배 국민의힘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 '세종 경제중심도시 함께 갈 것'

“집권여당의 약속은 실천”입니다.윤석열 대통령 “세종시 지방시대 실현과 국가 균형발전 거점”

강승일

2024-04-02 17:46:44

 

 

 

[세종타임즈] 이준배 국민의힘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가 ‘집권여당의 약속은 실천’이라며 대통령 2집무실 설치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두손 들어 환영의 뜻을 2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세종시는 핵심 국정 목표인 지방시대를 실현하고 국가 균형발전 거점이 될 중요한 지역”이라며 “대통령실 제2 집무실 설치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지원을 국정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용산 이전을 언급하며 “청와대와 달리 대통령실 모든 직원이 한 건물에서 가깝게 소통하며 벽을 허물어 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국회의사당의 세종시 완전 이전과 대통령 2집무실 설치는 윤석열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지방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축포”라며 “그동안 ‘분원’이라는 궁색한 이름을 달고 사업을 진행해 온 야당과는 차이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총선은 세종이 정치행정의 중심이되어 세종중심시대가 열리는 것”이라며 “세종(을)은 이준배와 함께 경제중심도시의 시작을 알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