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난 2일, 세종꿈마루 사업을 추진 중인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대전시 장동초등학교의 공간혁신 우수 사례를 탐방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올해 초등학교 1학년 교실의 공간혁신사업과 읍·면 지역에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세종꿈마루 사업 추진교 교직원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탐방의 주요 목적은 공간 재구조화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공간 구성의 이해도를 높이며, 공간 재구조화와 관련된 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탐방 프로그램에는 장동초의 공간혁신사업 추진 과정과 내용에 대한 연수, 공간 탐방 및 해설 등이 포함되었다.
이성은 으뜸초등학교 교감은 탐방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고, 장동초의 우수한 공간 조성 사례를 본따 자신의 학교에도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안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학교 공간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습, 쉼, 놀이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공간 조성을 위해 세종꿈마루 추진학교들의 노력을 당부했다.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은 현재 9개 초등학교에서 진행 중이며, 오는 7월까지 사용자 참여설계를 마치고, 8월부터 10월까지 실시설계를 거쳐 겨울방학 동안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세종시의 교육 환경을 혁신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