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공모

주민 소득증대와 시민 여가 증진 위한 시설 설치 사업 시행

강승일

2024-04-02 07:10:5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의 소득 증대와 시민의 여가 활동 증진을 목표로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선정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될 예정인 시설은 야영장과 실외체육시설 각각 1곳으로, 해당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개발제한구역 내에서 10년 이상 거주하거나 지정 당시 거주한 마을공동체 및 개인에 한정되며, 임야인 토지 및 생태자연도 1등급지 등 일부 지역은 설치가 제한된다.

 

희망하는 사업자는 세종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다음 달 10일까지 세종시청 도시과에 방문하여 제출해야 한다.

 

시는 제출된 신청서와 사업계획 등을 심사하여 신청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공고에 명시된 세부 평가 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자를 결정하며, 선정 결과는 6월 10일경 통보할 예정이다.

 

김진섭 도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한편, 세종시민에게 더 많은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세종시가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과 경제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