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로운 시티투어로 봄나들이 장려

봄꽃힐링투어 등 특별코스 신설 및 주야간 코스 개편

강승일

2024-04-02 07:09:48

 

 
리무진 시티투어버스 타고 봄꽃 여행떠나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이달부터 새롭게 구성된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세종시 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올해 2개의 정규코스와 4개의 특별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종시의 주요 관광명소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운영일은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회, 일일 1회 운행되며, 조치원역, 오송역, 세종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승하차가 가능하다.

 

올해는 야간 코스도 신설되어, 시민들이 세종시의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정규코스로는 도심 속 명소를 방문하는 ‘행복도시투어’와 구도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청춘도시투어’가 있으며, 특별코스로는 ▲봄꽃힐링투어 ▲천안연계투어 ▲역사문화투어 ▲교과서투어가 운영된다.

 

봄꽃힐링투어는 벚꽃 시즌을 맞아 고복자연공원의 산책길 벚꽃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4월 첫 주 주말에 운영된다.

 

천안연계투어는 세종시와 천안의 역사적 명소를 둘러보는 코스이며, 역사문화투어와 교과서투어는 각각 지역의 역사적 장소와 교과서에 등장하는 장소를 방문한다.

 

요금은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이며, 6세 미만 아동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세종 시민과 장애인,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세종시 주요 관광지의 낮과 밤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정규코스와 야간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새로운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세종시의 봄을 만끽하기에 완벽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