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교육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대상 배움자리 운영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지원 및 학력 향상 전략 논의

강승일

2024-04-01 10:42:17

 

 
충남교육청, 교육정책 문해력 키워 현장지원 만족도 제고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도내 초등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육전문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전반기 초등교육 업무 교육전문직원 배움자리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업무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지원, 수업 나눔을 통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 공동체 구축, 충남 기초·기본학력 지원 전략, 학적관리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지원, 독서 및 인문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부터 적용되는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방안과 충남교육청에서 개발한 디지털기반 학력향상 시스템의 현장 적용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전문직원들에게 변화하는 교육 정책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학교 현장에의 실질적인 지원을 강조하며, 이번 배움자리가 교육정책에 대한 문해력을 높이고 교육행정에 대한 신뢰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전문직원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의 교육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