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신규 보건교사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교 건강관리 및 보건교육 전문성 강화에 집중

강승일

2024-04-01 10:39:24

 

 
충남교육청, 보건교사 역량강화 통해 학생 건강 책임지는 전문가 양성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도내 신규 보건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년도에 단설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새롭게 발령받은 보건교사들이 학교 내에서의 건강관리 및 보건교육, 양성평등 및 성교육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충청남도교육청의 건강관리 추진 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학생 건강관리 및 보건실 운영 사례, 보건교사의 역할 이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 활용 및 건강기록부 관리, 양성평등교육 정책 이해, 학생 참여형 배움중심 보건교육 운영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신규 보건교사들이 업무에 신속히 적응하고,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충남교육청은 신규 및 저경력교사의 지원을 위해 지원단을 구성하고 연수 및 자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 보건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체육건강과 황석연 과장은 "미래 시대의 건강과 안전은 매우 중요한 가치로, 학생들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보건교육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신규 보건교사들이 전문성을 발휘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충남교육청은 보건교사들이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