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성평등 실현 및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개최

강동주

2024-04-01 09:16:59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일 진행된 월례조회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인식 개선과 성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하며,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권력을 이용한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신뢰 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정은 강사는 성인지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다양성에 대한 인정과 차별 금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강사는 특히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고유성이 강조되는 만큼, 다양성을 포괄하는 역량을 키워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회근 대전광역시교육청 행정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문화 조성과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기회로 삼고, 직원들 사이의 배려와 소통을 강조했다.

 

그는 직장 내에서 나도 모르게 발생할 수 있는 폭력에 대한 경계심을 높이고, 더욱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의 이번 4대 폭력 예방교육은 직장 내 폭력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조직 내 구성원들의 노력이 필요함을 재차 상기시켰다.

 

교육청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양성평등 실현과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