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초·중학생 대상 '찾아오는 진로체험실 기본 프로그램' 운영

학생 맞춤형 진로 역량 개발 지원을 위한 다층적 체험 활동 제공

강승일

2024-04-01 08:16:45

 

 
진로교육원,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진로교육의 첫걸음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4월 1일부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오는 진로체험실 기본 프로그램'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로교육원의 진로체험실은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역사, 사회, 문화 유산 등을 현대적 관점으로 재해석해 미래 진로와 연결하는 활동 중심의 체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총 11개의 다양한 활동 체험실에서는 학생 개개인에 맞는 진로 역량 개발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차시부터 5차시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기 이해 및 진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40명의 전문 활동강사와 5명의 파견 교사가 참여하여 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사전 수업을 바탕으로 진로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마지막 차시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진로 목표를 설계하고 개별 진로 성장 기록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 원장은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바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