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과 세종북부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청소년경찰학교 운영 통해 학생들의 준법 의식 및 공동체 문화 형성 지원

강승일

2024-04-01 08:17:1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세종북부경찰서는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3월 28일 세종청소년경찰학교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서면 당산로에 위치한 세종청소년경찰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종청소년경찰학교는 학교 폭력 예방과 청소년 선도를 목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는 학교 폭력 예방 교육, 경찰 제복 체험, 사격 체험, 과학 수사 체험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준법 의식을 강화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 폭력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다.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역할극에 참여하여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경험함으로써 실질적인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경찰제복 체험과 사격 체험, 과학 수사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경찰의 역할을 이해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교육청과 세종북부경찰서는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명희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준법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체험 학습의 기회가 제공되었으며, 이를 통해 건강한 공동체 문화 형성의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