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4년 지방기능경기대회’ 개최로 숙련기술인들의 경연장 마련

35개 직종 219명의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기술 경연대회

강동주

2024-04-01 08:15:09

 

 
2024년 대전시 지방기능경기대회 개최


[세종타임즈]대전시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총 8개 경기장에서 ‘2024년 대전시 지방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대전시 내 숙련 기술인들의 기량을 겨루는 경연장으로, 금형, 기계설계 등 총 35개 직종에서 219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자신의 기술을 뽐낼 예정이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수여될 뿐만 아니라, 해당 직종의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 면제 혜택과 더불어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를 통해 더 높은 무대에서 자신의 기술을 발휘할 기회를 얻게 된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은 대회의 의미를 강조하며,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안전한 대회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가 숙련 기술 우대 풍토의 조성과 산업 인력 육성, 그리고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4년 대전시 지방기능경기대회’는 대한민국 기술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역 내 숙련 기술인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인재들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주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