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FC 온라인 국제대회 'FC프로 마스터즈' 유치 성공

이스포츠의 성지 대전, 국제대회 개최로 글로벌 e스포츠 중심도시로 도약

강동주

2024-04-01 08:14:20

 

 
대전시, 이스포츠의 성지로 거침없는 질주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이스포츠 대회 유치에 잇따른 성공을 거두며 글로벌 e스포츠 중심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 배틀로얄 FPS 종목 프로 정규시즌에 이어,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되는 FC 온라인 국제대회 'FC프로 마스터즈'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FC온라인이 FIFA온라인에서 새롭게 이름을 바꾼 후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대회로, 아시아 최상위 리그의 강팀들이 대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국은 한국,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등 5개국이며, 각 국가별 최상위 리그 1, 2위 팀들이 대회에 참여한다.

 

한국 대표로는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가 출전하며, KT 롤스터 소속인 항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 곽준혁 선수도 참가한다.

 

중국에서는 베이징 본 투 윈, 울브지 e스포츠가, 태국에서는 ‘GRATZ’와 로얄플러쉬가 대표로 나선다.

 

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오는 8월에 개최될 ‘EA SPORTS FC프로 챔피언스 컵’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로써 대전시는 글로벌 e스포츠 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세계적인 이스포츠 행사 개최 도시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게 되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이 이스포츠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e스포츠 대회를 유치하여 대전의 이스포츠 산업 발전과 글로벌 e스포츠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FC프로 마스터즈' 대회는 대전시가 e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함께 글로벌 e스포츠 중심 도시로 발돋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