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 정수장 시설물 청소 착수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정수처리 시설물 정기 청소 시작

강동주

2024-04-01 08:15:40

 

 
대전 정수장 3곳 수도시설 대청소 착수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관내 정수장의 정수처리 시설물 청소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 작업은 신탄진정수장을 시작으로, 6월 중순까지 대전시 전체 정수장의 시설물에 대한 청소를 마칠 계획이다.

 

정수처리 시설물 청소는 수도법에 따라 매년 3회 주기적으로 실시되며, 청소 기간은 35월, 78월, 10~12월로 구분된다.

 

이번 청소 작업은 시설물 내부의 물때와 이물질 제거는 물론, 밸브 및 구조물 등의 안전 점검과 필요한 보수 작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 대상 시설은 배수지, 여과지, 응집지, 침전지, 폐수배출시설, 약품탱크 등 총 10개 시설로, 연간 총 청소면적은 800,064㎡에 이른다.

 

이번 작업을 통해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 처리 공정상의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고 조치함으로써 수질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인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정수 시설물 정기 청소를 통해 수질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의 이번 조치는 시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