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아름동, 'TO-GO 박스' 사업으로 지역 사회 온정 나눔 지속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마음 담긴 먹거리 박스 전달, 5년째 이어져

강승일

2024-04-01 07:45:49

 

 
아름동지사협, ‘TO-GO 박스 사업’ 5년째 지속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아름상인봉사단은 'TO-GO 박스'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의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5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아름동상인협의회와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동년 8월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매월 다양한 먹거리로 구성된 TO-GO 박스를 저소득 가정 2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게 매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식품 상자를 전달함으로써, 수혜 가정들로부터 큰 감사의 마음을 받고 있다.

 

특히, 한부모 가정 양육자의 경우, TO-GO 박스를 받고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에 크게 감동했다고 전했다.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외에도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저소득 가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아름사랑상품권 지원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황병순 아름동장은 아름동상인협의회와 아름상인봉사단의 지속적인 후원과 도움에 감사함을 표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TO-GO 박스' 사업은 이웃 간의 소통과 정을 나누는 중요한 계기가 되며, 아름동 지역 사회 내에서 서로를 돌보는 문화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