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대상 현장실습교육 참여자 모집

신규농업인의 안정적 정착 지원 위한 멘토·멘티 방식 교육

강승일

2024-04-01 07:45:12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농업기술센터가 신규농업인을 위한 '2024년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참여자를 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신규농업인이 농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신규농업인이 관심 있는 농업 분야에 대한 재배기술, 경영 및 마케팅 기술 등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교육 방식은 멘토(선도 농가)와 멘티(연수생)가 한 팀을 이뤄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총 3팀 6명(연수생 3명, 선도농가 3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연수생 지원 자격은 농촌에 이주한 지 5년 이내의 귀농인,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 농업경영체 등록 후 5년 이내 신규농업인, 예비 귀농인 중 하나를 만족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도 농가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영농경력 5년 이상의 농업 경영인이어야 하며, 귀농·귀촌인을 교육할 수 있는 능력과 환경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후에는 5개월간의 현장실습 기간 동안 연수생에게는 월 80만원, 선도농가에게는 월 40만원 한도의 교육지원비가 지급된다.

 

이는 신규농업인의 영농기술 습득과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김종태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신규농업인이 농업기술 부족과 농촌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규농업인 및 청년농업인의 유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교육은 농업에 처음 발을 딛는 신규농업인들에게 농업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