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의 실질적 반영을 통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 자리는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학생자치교사지원단에게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방법과 교육청 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했다.
배움자리에서는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공유됐다.
또한,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과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에게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강조하며, 학생 중심의 충남교육 실현과 학생들의 자치활동 지원을 당부했다.
또한, 학생들이 자유롭게 자치활동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학생 자치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민주시민 의식 함양과 학교 내 민주적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