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 경제인단체,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 성공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국제정원도시 도약 및 지역경제 활성화 목표

강승일

2024-03-29 06:43:07

 

왼쪽부터 이윤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회장, 최민호 시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김영숙 (사)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 경제인단체가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9일 시청 세종실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이윤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장, 김영숙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가 국제적인 정원도시로 도약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둔다.

 

주요 협약 내용에는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에 대한 기업 참여 및 홍보 지원, 박람회장 내 기업정원 조성 및 행사 프로그램 지원, 박람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정원속의 도시 세종 건설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 정원관광 활성화 및 정원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최민호 시장은 "정원관광 산업을 미래의 주요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정원 속의 도시, 세종' 건설이 필수적"이라며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는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세계적인 명품 정원도시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세종시는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종합실행계획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정원 속의 도시 세종 건설을 위한 4대 전략과 45개의 세부과제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