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어르신 대상 범죄예방교실 운영

금융사기부터 가정폭력 예방까지 다양한 안전교육 실시

강승일

2024-03-28 16:57:50

 

 
아름지구대,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는 28일 오후 2시 세종시 종촌동 가재마을 9단지 노인정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예방교실을 열었다.

 

이 교육은 금융사기 범죄 예방, 노인학대 및 가정폭력, 교통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됐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대처 방법과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인 학대와 가정폭력에 대한 피해 사례 및 대응 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가정복지센터 및 가정폭력상담소의 상담전화와 경찰 신고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교통사고의 위험도 증가하는 시기에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요령도 전달됐다.

 

특히 밤에는 밝은 색의 옷을 착용하는 것과 무단횡단을 절대 금지하는 등의 안전 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보이스피싱 범죄, 가정폭력, 교통사고 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범죄 유형과 대응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경찰관들이 지역사회에 가까이 있다는 신뢰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아름지구대장은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을 보호하고 주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과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고,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