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고등학생 대상 행동평가척도검사 설명회 개최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강승일

2024-03-28 08:25:57

 

 
중·고 2~3학년 행동평가척도검사 설명회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3월 27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동평가척도검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 담당자 대상 설명회를 줌 화상회의로 실시했다.

 

2023년에 전국 최초로 시행된 이 검사는 학생들의 성격특성 및 적응 수준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자살 예방 및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검사는 136개 문항을 통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심리·정서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에서 학생별, 학교별로 분석해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검사 절차에는 학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며, 검사 후에는 학교별 컨설팅과 개별상담이 진행된다.

 

위기 학생에 대해서는 전문 병·의원 또는 상담기관으로의 연계, 필요한 경우 학부모 상담 및 치료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정신건강 전문가가 학교를 방문하여 컨설팅과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학생들의 심리·정서 상태를 조기에 점검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학교적응의 안정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의 역할을 강조하며, 2023년부터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진료·치료비 및 학부모 코칭·상담비를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