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유보통합 추진 위한 연구모임 발족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첫 회의 개최, 질 높은 교육·돌봄 서비스 목표

강승일

2024-03-27 14:54:54

 

 
충남도의회, 현장 중심의 유보통합 추진 연구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가 27일, 천안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현장중심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연구모임’의 발족식 및 첫 회의를 개최하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을 위한 연구 활동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유보통합 정책은 0~5세 영유아 모두가 차별 없이 고품질의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의 이원화된 관리 체계를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부가 지난해 발표한 ‘유보통합 추진방안’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추진TF팀을 신설하여 운영 중이며, 이번 연구모임은 현장 중심의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구성됐다.

 

연구모임 대표로는 홍성현 의원이, 간사로는 충남사립유치원연합회 맹상복 회장이 맡았다.

 

연구모임에는 충남도의회 신한철 의원, 유성재 의원, 이현숙 의원 등 도의원 4명을 비롯해 천안교육지원청 장학사, 대학교수, 사립유치원 연합회장 등 총 19명이 참여하여 국·공립 및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현황과 유보통합의 진행 상황을 검토하고 향후 연구 방향과 일정을 논의했다.

 

홍성현 의원은 유보통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모든 아동이 고품질의 교육을 보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