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수도 힘 있는 여당만이 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국회 세종 이전 시켜 정치행정수도 완성 시키겠습니다

세종타임즈 기자

2024-03-27 10:51:49

 

 

 

완전한 국회의 세종이전은 정치행정수도 세종시는 힘 있는 여당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국민의힘은 분절된 국회가 아닌 완전한 국회를 세종으로 이전해 세종을 정치 행정의 수도로 완성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은 전부 다 세종으로 이전하자는 것으로 쌍수를 들고  환영의 뜻을 표합니다.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은 정치행정수도의 완성과 국토균형 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세종시에 건설되고 있는 세종시 국회의사당 분원은 부지가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2배 규모입니다.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장, 입법조사처 예산정책처 등 부속기관 모든 시설을 완벽하게 이전하게 됩니다. 그동안 진행됐던 ‘분원’이 아닌 ‘유일한 국회’가 세종에 자리잡게 되는 것입니다.

 

한 위원장의 완전한 국회 이전은 대한민국의 유일한 국회를 세종으로 완전 이전시키겠다는 약속입니다. 이는 세종이 명실공히 정치행정의 수도로서 ‘세종중심시대’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저 이준배도 정부와 함께, 여당과 함께, 한동훈과 함께 정치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뛰겠습니다. 

 

오는 4월 10일은 여의도 정치를 끝내고 세종시에서 미래 정치를 시작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