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개최

4월 한 달간 세종시립도서관 및 공공도서관 15곳에서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4-03-27 07:58:44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 달간 시립도서관과 공공도서관 15곳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4월 12일에 기념되는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법정기념일이다.

 

세종시립도서관을 비롯한 관내 도서관들은 시민들에게 풍성한 독서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요 행사로는 그림책 원화 전시, 인문예술 분야 명사들의 특강, 가족 뮤지컬 ‘알라딘’, 책의 날을 기념하는 ‘집현전 음악회’ 등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시청 책문화센터에서는 어도비 인디자인을 활용한 책 만들기 수업이 4월 5일부터 시작된다.

 

공공도서관에서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체 탐험, 어른들을 위한 그림 일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봄꽃 책갈피 만들기, 독서 여행 등을 진행하여 독서와 관련된 창의적인 활동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그림책 뮤직테라피, 독서미술, 작가와의 만남, 원화 전시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독서를 사랑하는 모든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문화를 즐기고, 도서관을 더 가까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