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 지역 농업 발전 및 농촌발전 강조

최민호 세종시장, 지역농산물 활용한 전통주 생산업체 및 농업인 대학 방문

강승일

2024-03-27 07:58:25

 

 

 


[세종타임즈]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7일 지역에서 생산된 쌀과 복숭아를 활용하여 전통주를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백경증류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농업 및 농촌 발전을 강조하고, 지역 전통주의 홍보 및 지역과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백경증류소는 '2023년 농촌융복합산업 상품화 기반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복숭아 막걸리 2종을 개발하여 판매 중이며, 주류 제조 기술에 대해 특허출원 중이다.

 

또한, 조치원 양조 스타트업 페스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종시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어 최 시장은 '2024년 세종시농업인대학' 입학식에 참석하여, 올해 새롭게 개설된 '정원산업 과정'에 선발된 30명의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정원산업 과정은 정원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정원도시 세종'의 분위기 조성과 위상 강화를 목표로 한다.

 

최민호 시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세종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특히 농업인대학을 통한 정원산업 교육을 강화하여 국제정원도시 박람회 참여 인재 발굴과 정원 속의 도시 세종 건설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