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1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 방향과 정책 논의

강승일

2024-03-26 10:10:46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024년을 대비하여 제1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문위는 교육전문가, 단체 구성원, 학부모 등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비전과 정책 개발, 교육 발전의 중·장기 계획에 대해 자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남교육청의 2023년 주요 성과와 2024년도 주요 교육 정책 등이 보고됐으며, 위원들은 4차 산업혁명, 인구 감소, 학습자 성향 변화, 기후환경 변화와 같은 교육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학습 주도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이는 불확실한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논의됐다.

 

신경희 교육국장은 미래교육자문위의 논의를 통해 충남 교육 정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음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올해도 충남 교육을 위한 많은 제안과 조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2024년 정책목표로 학생 주도성 발현과 미래교육 실행력 강화를 위해 다섯 가지 중점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위한 20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마련했다.

 

이는 배움이 즐거운 행복교육,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포용하며 함께하는 시민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 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원행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