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영양교사·영양사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식중독 예방과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연수 진행

강동주

2024-03-26 09:41:57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관내 각급학교 영양교사와 영양사 3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상반기 영양교사·영양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중독 예방교육 전문가에 의해 집단급식소 지도 점검 사례를 중심으로 한 현장감 있는 강의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교육 및 식생활 지도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연수는 학교급식의 품질 향상을 위한 '행복한 급식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 아래, 동아리 체험활동과 이벤트 식단 제공 방법 등을 소개하여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더불어 '2024학년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도 진행하여 우수 식재료 사용 확대, 위생 및 안전관리 강화, 영양·식생활 교육 지원, 학교급식 현장 의견 반영을 통한 소통과 참여 활성화 등 학교급식의 추진 방향을 안내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영양교사와 영양사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들의 노력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한 학교 급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의 질을 높이고, 영양교사와 영양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대전시교육청의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된 급식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