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고교 교사 대상 대입지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교사 연수 진행

강동주

2024-03-25 09:33:54

 

 
대전교육청, 대입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등학교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22일 한남대학교 서의필홀에서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령인구 감소와 의예과 정원 확대, 무전공 모집 등으로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입시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교사들의 대입 상담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대입 진학 지도를 위한 다양한 자료와 학생지도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교사들이 입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상세히 설명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대입 지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전시교육청은 모든 고등학교 교사를 대입상담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저경력 고3 담임을 대상으로 한 '2025 대입전형에 따른 전략 분석 연수'를 지난 3월 11일에 진행했으며, 오는 4월 11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6~2027년 대입전형의 이해와 학생 상담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진형 대전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교사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선생님들과 학생, 학부모가 대학입시에 직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교육청의 노력은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도움과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