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의 즐거움과 토론을 통한 생각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독서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월 25일부터 29일까지로, 독서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독서지도 강사의 안내 하에 교과 연계 도서 및 청소년 추천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을 표현하고 질문하며 답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총 3개반으로 운영되며, 모집 인원은 총 55명이다.
이 프로그램은 4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총 15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참여 학생들은 깊이 있는 독서 활동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독서 흥미를 끌어올릴 수 있으며, 활동은 학교 생활기록부의 창의적 체험 활동란에도 기재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영신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를 통한 지식 습득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생각 공유를 통해 성장하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독서동아리는 중·고등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폭넓은 사고와 표현 능력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