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세종특별자치시장배 전국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

전국의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들, 세종시에서 기량 겨루다

강승일

2024-03-22 07:02:44

 

 
전국 장애인배드민턴 선수들, 세종서 기량 겨룬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들의 축제, ‘제3회 세종특별자치시장배 겸 2024년 춘계 전국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주최 및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대회에는 선수 250명과 임원 및 지도자 50명 등 총 3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다양한 장애 유형을 포함해 절단 및 기타 장애, 청각장애 등 총 7종목의 선수부와 절단 및 기타 장애, 스텐딩 통합, 휠체어통합, 지적장애 등 4종목의 동호인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리그전 방식으로, 점수 21점 3세트로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개회식은 대회 둘째 날인 3월 30일 오전 11시에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열리며,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은 “장애인체육의 구심점이 되는 세종시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모든 선수가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최 시장은 이 대회가 꾸준히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스포츠의 발전과 장애인 선수들의 사기 진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세종특별자치시는 장애인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