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

세종형 교육발전특구 모델 구축 방향 논의

강승일

2024-03-21 15:07:31

 

 
세종시청-세종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공동 발걸음으로 나아간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청이 공동으로 21일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주희 세종시교육청 기획조정국장, 류제일 세종시청 미래전략본부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 및 연구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착수보고회에서는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길재 교수와 한국교원대학교 김용 교수가 주관하여 세종시 교육현황 조사 및 특성 분석, 의견수렴, 지역 산업과 연계된 교육발전특구의 전망, 목표, 전략, 중장기 이행안 제시 등의 용역 추진 방향에 대해 보고했다.

 

세종형 교육발전특구는 모든 학생이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는 세종 교육발전특구의 추진, 공교육 범위의 확대 및 평생학습도시 세종의 생태계 구축, 시민사회와의 협치 구축 및 지역 주도의 선순환 체제 구축 등을 포함한다.

 

교육청은 세종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유·보통합, 돌봄정책 등을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배움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성화고등학교, 교과목 중점 고등학교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청과 시청은 9월까지 이번 연구용역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오는 6월 예정된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 협력해 응모할 예정이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세종에서 교육받은 아이들이 세계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세종시의 교육발전특구 사업 2차 공모를 위한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28일에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공동 집행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