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영현 의원, 상가 이용 편의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촉구

세종시 상가 공실률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포켓 정차존 및 전면공지 활용 제안

강승일

2024-03-21 15:01:57

 

 
세종시의회 김영현 의원, “세종시 상가 이용 편의와 지역 상권 활성화 대책 마련 촉구 ”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영현 의원은 제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세종시 상가 공실률 문제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상가 이용 편의성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면공지와 포켓 정차존의 균형 있는 활용을 촉구하며, 이를 통해 세종시 상가의 접근성 개선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것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세종시의 상가 공실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준임을 지적하며, 상가 접근성 부족과 주차시설 부족, 강한 규제 및 콘텐츠 부족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상가 이용 시 주차 불편 및 주정차 공간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포켓 정차존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포켓 정차존은 포장 고객이나 잠시 상가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설치되며, 상가 접근성 개선, 불법주정차 및 차량정체 해소, 도로 안전 및 시민 편의 증진 등의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지역 주민과 상인 대상 수요조사, 교통량, 도로 기능, 주변 주차장 및 타 시도 운영 방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적정 대상지를 발굴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김 의원은 고운동 남측상가 전면공지 개선 시범 구역 추진의 성공 사례를 언급하며, 유동 인구 유입 및 매출액 증대에 기여한 사례를 바탕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전면공지 개선 시범사업을 차별적이고 유연하게 적용할 것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공공의 목적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전면공지 활용과 포켓 정차존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발전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명확한 지침과 추진 동력을 확보할 것을 세종시에 당부했다.

 

이를 통해 세종시 상가의 접근성 개선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