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학교급식 업무 협의회 개최, 건강한 학교급식 방향 모색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충청권 시·도교육청 협력 강화

강동주

2024-03-21 09:11:29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21일 시교육청 별관 301호에서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 급식담당 사무관, 장학사, 주무관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학교급식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신학기 식중독 예방, 학교·유치원 급식 기본계획 중점 관리사항, 시·도별 식생활 교육 우수사례, 충청권 학교급식 현안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협의회는 교육부의 학생건강증진 분야 추진 방향에 초점을 맞춰 심도 있게 진행됐으며, 대전시교육청은 특히 위생점검과 연계한 찾아가는 조리원 위생교육 사례를 공유해 현장 맞춤형 위생교육 방법과 신학기 식중독 예방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각 시·도교육청의 특색 있는 급식교육 사업과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었다.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충청권 시·도교육청 간의 긴밀한 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앞으로도 건강하고 내실 있는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협의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협의회는 충청권 내 학교급식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