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충청권 유보통합 워킹 그룹 협의회 개최

충청권 유보통합 정책 추진 현황 공유 및 협력 강화

강동주

2024-03-21 09:09:33

 

 
대전교육청, 충청권 유보통합 워킹 그룹 협의회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20일 시교육청 별관 301호에서 충청권 유보통합에 대한 워킹 그룹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충청권 교육청의 유보통합 담당 팀장 및 실무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보통합에 따른 지방 단위 업무 이관 준비 현황과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고 향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시교육청을 포함한 충청권 교육청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통합 관리를 위해 다양한 준비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에 대전유보통합추진단 구성, 실무협의회 및 정책설명회 개최,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관련 기관 간 상호 이해와 협력을 도모해왔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유보통합 워킹 그룹 및 업무 분야별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한 정보 교류와 협의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이를 통해 지방업무 이관이 보다 체계적이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촘촘한 준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지속적인 시도교육청 간의 워킹 그룹 운영과 지자체와의 분야별 실무협의회를 통해 유보통합 정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대전시교육청을 비롯한 충청권 교육청의 이러한 노력은 유보통합 정책의 효과적인 추진과 양질의 유아 교육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