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로운 시티투어 2층 버스 노선 소개

4월부터 변경되는 세종시 시티투어 버스 코스로 관광객 맞이

강승일

2024-03-21 06:17:49

 

 
시티투어 2층 버스 타고 세종 한 바퀴 어떠세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4월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시티투어 2층 버스 노선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위탁 운영하는 이 2층 버스는 지난 3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했으며, 다음달부터는 탑승객 의견을 반영해 더욱 풍부한 관광 코스를 제공한다.

 

개편된 노선에는 이응다리 관람 시간을 10분 연장하고, 무궁화 공원을 신규로 포함하는 등의 변경 사항이 있다.

 

행복투어 A코스는 약 2시간 40분 소요되며,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세종호수공원 제1주차장에서 출발해 무궁화공원, 이응다리 남측, 도시상징광장, 정부세종청사, 세종컨벤션센터를 방문한다.

 

이 코스는 주 3일 오후 2시부터 운행된다.

 

행복투어 B코스는 약 4시간이 소요되며, 대통령기록관과 국립세종수목원, 이응다리 남측을 포함한다. 이 코스는 주 2일 오후 1시부터 운행되며, 승하차 장소는 A코스와 동일하다.

 

야경투어는 약 2시간 10분 소요되며, 국립세종도서관, 이응다리 남측, 도시상징광장, 정부세종청사, 세종컨벤션센터를 포함한다. 이 코스는 수·목·금요일 오후 7시부터 운행된다.

 

시티투어버스는 매월 20일부터 시 누리집을 통해 다음 달 이용을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2,000원이다. 6세 미만 아동은 무료로 탑승 가능하며, 세종 시민, 장애인, 65세 이상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다목적 관광안내 2층 버스를 통해 세종 도심의 낮과 밤을 이색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