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천안여상과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역 기반 전문기술 인재 양성 나서

강승일

2024-03-20 10:31:39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0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미래 사회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에서 활약할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천안시 및 여러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천안시장, 천안여자상업고 교장, 그리고 5개 관계 기관의 관장들이 참석해 천안여자상업고의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개교 준비와 졸업생들의 지역 정주 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에 합의했다.

 

충남교육청은 디지털 인력 양성과 직업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AWS코리아, SAP코리아 및 건양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포함하여 협약형 특성화고 개교를 위한 여러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여자상업고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의 기술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산업이 우리나라 기업에게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천안여자상업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산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도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필요한 학생들의 역량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에 대한 고민의 결과가 이번 협약"이라며 학생들의 미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천안지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의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충남 직업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졸업생들이 지역 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