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에듀힐링센터,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 위촉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심리건강 지원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메타버스 상담 기술 소개

강동주

2024-03-20 09:15:16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에듀힐링센터는 3월 20일, 교직원 및 학부모의 심리건강 지원 및 코칭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의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2월에는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하며, 교육 가족의 마음건강을 지원하는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은 총 8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가족의 다양한 심리적 요구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은 프로그램 지원 대상 및 목적에 따라 총 4개 그룹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1부 위촉식과 2부 오리엔테이션 및 역량 강화 연수로 진행되었다. 특히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메타포레스트의 박인호 이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세션에서는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상담에서의 유용한 활용 기술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듀힐링센터는 예방-진단-치유 시스템을 기반으로 교육가족의 마음건강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의 전문적인 심리상담 및 코칭 지원을 통해 대전교육가족의 마음 건강을 예방하고 심리적 관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대전 에듀힐링센터의 이번 활동은 교직원과 학부모의 심리건강 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문가 교육 및 심리건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교육가족의 웰빙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