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오는 3월 26일,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새내기 고3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고등학교 3학년 담임 경력 2년 이내인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대입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시기별·월별 대입지도 및 상담의 실제, 대입지도 시 활용 가능한 자료 및 참고사항 안내, 그리고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 3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연수의 첫 부분에서는 7년간의 고3 담임 경력을 가진 교사가 월별 대입지도 및 상담 방법의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며, 두 번째 부분에서는 고3 부장 교사가 대입지도에 유용한 다양한 자료와 주의사항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2024년 대학입학지도에는 의대 정원 증원, 무전공 입학 확대 등 예측하기 어려운 변수들이 많아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확하고 실질적인 대입 정보 제공과 교사의 역량 강화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새로운 대입 전형에 대비하여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정확한 안내와 지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며, "진로교육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성공적인 진학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행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 교육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