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친환경 도시농업 기술 및 실습 중심의 전문 교육 제공

강승일

2024-03-20 07:48:22

 

 
전동면새마을회, 이웃사랑 감자심기 행사 열어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도시농업의 정의와 이해에서부터 도시농업 기술, 친환경 농업에 이르기까지 이론교육과 함께 텃밭정원 조성 및 관리, 작물재배와 친환경 농사법에 대한 실습교육을 포함한다.

 

교육 기간은 4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세종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주소지가 세종시로 등록된 시민에 한하며, 방문 접수나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수료증은 이론 및 실습교육에 40시간 이상 출석하고 학습평가 점수가 60점 이상인 교육생에게 수여된다.

 

특히, 이 과정을 수료하고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김종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세종시의 도시농업 문화 확산에 기여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관심과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도시농업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확대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탁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