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 10주년 이전 개소식으로 새 출발!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이전 및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 개소식

강승일

2024-03-19 17:20:37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는 19일 세종시 조치원청사 구)의회동 3층 대회의실에서 협회 사무실 및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날 개소식에는 협회 회원과 임직원을 비롯해 각계 사회복지 관계자 및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의원 등 축하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협회는 조치원청사(구 의회 건물) 2층으로 이전하여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였고,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사회복지사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구심점 역할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이날 제4대 김부유회장은 공약사항인 ▶광역협회 수준에 부합하는 규모의 회원 확보 ▶협회 운영의 안정적 운영기반 구축 ▶대외협력 강화를 통한 사업 활성화 도모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권익 및 정보제공 ▶회원을 위한 교육 및 훈련, 친목도모, 회원복지서비스 확대 시행 등 취임 1년만에 100% 이행하는 등 누구보다 협회를 향한 애정과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김부유 회장은 개소식 인사말에서 “3,000여 명의 사회복지사를 대표해 환영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 아울러 10년만에 협회의 염원을 이루어질 수 있게 예산지원 및 사무실 이전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또한 협회장으로서 사회복지사들의 권익보호와 처우향상을 위한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인연의 굴레에 대해 무게감을 느끼며 앞으로 험난한 사회복지의 길을 걸어 나온 10년을 잊지 않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기초를 더 튼튼히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